자주묻는질문


구술고사의 경우는 교수님들과 면접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내용에 관련하여서는 비공개로 진행이 됩니다.

직장과 병행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면 지원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야간수업은 없습니다.

또한 논문을 쓰고 졸업하는 과정을 위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의 연구실에 직장병행이 가능한지 문의하셔야 합니다.

추천서는 서류제출사항이 아니므로 추천서는 받지 않습니다

전공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입학지원시에는
1. 자기소개서 및 수학계획서(지원과정에서 업로드한 경우에는 제외)
2. 전학년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3. TOEFL성적표 원본 또는 인터넷출력 1부(Teps 성적표는 제외),
4. 학력조회동의서(외국대학출신자) 1부 입니다.
단, 최종합격 시 국내대학 졸업자는 졸업증명서 원본 1부를 입학 전에 제출하셔야 하며
외국대학(원) 졸업자의 경우, 졸업(학위)증명서에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학 지원자격만 되고, 서류전형에서 점수를 받는 것과는 무관합니다.

서울대학교 본교 내 2개 이상의 모집단위에 이중 지원할 수 없으며, 이중 지원시 불합격 처분됩니다.

석사에서 석박통합으로 입학시 인정가능한 학점은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는 동일과정과 동일전공으로 입학한 경우에만 타교 수학학점을 인정합니다.
석사에서 석사로 재입학 할 경우에만 학점인정이 가능하며,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합니다.

석박통합과정의 정규학기는 8학기이며, 수료학점(60학점) 및 수료요건을 만족하면 1년(2학기) 단축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6학기 수료/졸업을 합니다.

석박통합과정의 정규학기는 8학기입니다. 최대 1년(2학기) 단축이 가능하므로, 최소 6학기 등록을 해야 수료/졸업이 가능합니다

수업은 주로 광교에서 개설이 되지만 소수의 과목은 관악과 연건에서도 개설이 됩니다.

취득할 수 있는 학위는 공학(석사/박사), 이학(석사/박사), 의학(석사/박사)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연구실에서 연구하는 분야에 따라 결정됩니다.

지원자격은 국내외에서 학사학위 또는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이므로 전공은 무관합니다.

게시물 검색